728x90
반응형

구글 스터디 잼을 통해 qwiklabs 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다.
나는 클라우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위주의 실습을 진행했다.
추가적으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어떻게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쿠버네티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네트워크나 기본 인프라 관련된 내용들을 실습해봤다.
간단한 부분들은 금방 따라해보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 조금만 복잡해지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굉장히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조금 더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 🤣🤣

처음이다보니 당연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지만
온라인 세션을 통해 이번 기회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추가적으로 더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하니 계속해서 공부할 예정이다.
최대한 시간을 내어 하고있다보니 제대로 집중하지 못할 때도 많아서
차라리 하나 하나 천천히 해보는 것도 더 좋았을 것 같다.
6월 4일까지 진행되니까 남은 시간동안 할 수 있는 만큼 해봐야겠다 👍

아래에는 내가 지금까지 공부한 결과들이다 !

 

뭐 물론, 쉬운 부분들만 공부했지만 ㅎㅎ 이게 생각보다 뿌듯하다 ㅋㅎ
8개의 배지를 얻었지만 다 이해한 건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다시 실습해볼 예정이다
그리고 블로그에 실습한 내용들을 정리하려고 했는데 막상 하려고하니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몰라 하지 않고 있다 ㅎ
아마 이대로면 안 하겠지...?ㅎㅎ
여튼! 일주일 가량 남았는데 남은 시간 최대한 활용해서 공부해봐야겠다 👍

728x90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