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구글 클라우드 스터디 잼을 접한 후 한 달간 스터디 잼을 신청해 Database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데이터베이스 과정이었지만 사실 클라우드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고 싶어 지원했다.
초반에는 정말 열심히 실습하고 많은 것을 얻으려고 노력했는데 갈수록 나태해지는 내 모습을 보았다 ㅎㅎ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했는데 정리할 정도의 이해를 하지 못하기도 했고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정리하기보다는 더 익숙해지고 이해하려고 했던 것 같다.

수료 조건은 배지 2개를 획득하는 조건이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조건을 만족할 수 있어 수료할 수 있었다.
지난 14일 수료 기념과 관련된 메일이 오게 되어 간단한 설문을 마치고 이번 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수료 관련 메일 일부

기념품 관련해서 온라인 세션할 때 잠깐 얘기가 나왔었는데 레고(?)를 준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와봐야 알 것 같다. 👍
그리고 다음 과정인 Application Development 과정도 신청해 계속해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별 일 없는 한 계속해서 신청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익숙해질 예정이고 최대한 많은 것을 내 것으로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목표하고자 했던 것을 다 완수하지는 못했다.
그래도 한 달간 스터디 잼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접해볼 수 있었고
아직 이해했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다양한 실습을 통해 조금 더 가까워진? 계기가 된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좋은 기회들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참여할 예정이다 ! 😆

728x90
반응형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