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상 머신을 켜니 다음과 같이 세션 에러가 발생하면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3개 중에 2개까지만 실행되고 나머지 하나는 세션 에러가 났다.

원인으로는 가상 머신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아서 그렇다는데
일단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봤다.

VirtualBox 상단 메뉴에서 [머신] - [저장된 상태 삭제] 를 선택하면 된다고 하는데
나는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상태여서 누를 수가 없었다.
다른 분들은 이 방법으로 해결했다고 하는데
이 경우는 하나의 가상 머신을 실행했을 때 세션 에러가 났을 때 해당 사항인 것 같다.

나는 3개의 가상 머신을 동시에 돌려야하기 때문에 세션 에러가 발생한 것 같다.
일단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다시 실행해보니 3개가 잘 작동했다.

아무래도 기존에 가상 머신을 껐다 켰다를 반복했더니 제대로 종료되지 않아서 생긴 문제같다.
만약 이런 증상이 또 나타난다면 위 방법대로 해보고 안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는게 빠른 것 같다.


1. VirtualBox 상단 메뉴에서 [머신] - [저장된 상태 삭제] 클릭 후 다시 실행

2. 컴퓨터 재시작 후 다시 실행

728x90
반응형
복사했습니다!